것. 그것은 코미디의 매력이자, 일면 희극을 쉽게 찾아 볼 수 없게 하는 부담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극은 매력적인 장르임에 틀림없다. 그것은 연극이 관객과의 만남으로 완성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희극과 비극의 특징에 관한차이점을 비교하기로 하자.
유대인의 관점에선 비탄이 가득해야 마땅할 <베니스의 상인>이, 비극이 아닌 셰익스피어의 희극으로 구분돼온 것이 의미심장하다.
셰익스피어의 희곡들을 영화는 언제나 탐했다. <로미오와 줄리엣>이나 <햄릿>처럼 통곡이 흘러넘치는 비극은 여러 감독과 배우들에 의해 거듭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비극의 형식으로 묘사되었다. 또한 그 비극 구성 안에는 당대 사회, 역사적 성격이 반영되고 있고 가장 독특함이라 하자면 궁녀의 삶이 소재라는 점이다.
운영과 김진사의 애정 표현이 당시 지배이념과 사회적 제도로 공인된 틀에서 벗어나 있다 보니 보다 개혁되고 긍정적이며 정당하게 인간다운
.
일곱째, 문화적 열등감이다. (등등 이외 또 있음)
▶ 로마제국과 미국의 차이점
로마제국과 미국은 여러 면에서 같은 점이 많지만 차이점도 상당하다.
첫째, 인종차별이다.
둘째, 삼권분립이다.
셋째, 종교이다.
넷째, 국가 철학이다.
다섯째, 지배언어이다.
여섯 번째, 제국건설이다.
최근 조직연구에 있어 보통 사람이 조직을 일상적 자연언어로 이야기하는 것(story telling)에 주목해야 한다는 주장이 하나의 뚜렷한 흐름으로서 대두되고 있다. 기존의 주류적 조직론은 현실을 추상화한 개념적인 언어로 이루어져 있어 그 분야의 연구자가 아닌 다음에는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 것이
1. 호텔업이란?
고급시설을 갖추고 일반인에게 숙식을 제공하는 곳. 호텔·여관·여인숙 등으로 구분되는 숙박업소 가운데 하나로서, 여관이 여러 사람이 함께 묵는 한국식 숙박업소이고 호텔은 객실마다 독립되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서양식 숙박업소이다. 호텔 등급은 대통령령으로 정하여 특
행위
신적 능력 발휘
예기치 않는 사태에 좌절
인간적 행동,초월자의 도움
결구의 특징
숭고함, 종교적
비극적, 운명론적
희극적, 낙천적
전승 범위
민족적, 씨족적
지역적
범세계적
자아와 세계의 관계
자아 = 세계(동질성시대)
자아 < 세계(자아의 좌절 )
자아 > 세계(자아의 우위)
비극적인 장르와 희극적인 장르가 구분되어야 하며 또 비극적인 장르와 희극적인 장르가 구분되어야 한다. .한 작품 안에 비극적인 요소와 희극적인 요소가 섞여서는 안 된다. 이 구분은 비단 장르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평민과 귀족, 하층 계급과 왕공(王公)은 각각의 계급에 맞는 고유의 장르 형식에